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정보

금융감독원&경찰청 OTP무료 발급 이벤트

금융감독원과 경창철주관하에  금융사기 예방 차원에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등은 애플워치 라고 하는데, 될일이 없을테고, 선착순 참가상인 무료 OTP발급을 노려봅시다.


일당 해당 이벤트 홈페이지를(http://fbevent.allje.com/fss_event/)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온다.


문득 든 생각인데, 왜 금융감독원 이벤트인데 or.kr이 아닌 이런 의심스러운 사이트일까?


저같이 생각하시는분은 금융감독원 보이스피싱지킴이(http://phishing-keeper.fss.or.kr/fss/vstop/main.jsp)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가운데쯤 보이는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서 오셔도 됩니다.



      ▲ OTP 100% 선착순 당첨 이라고 적혀있네요/


이벤트기간은 화면에서 보이다시피 7월 13일부터 9월12일까지 진행인데, 선착순이라고 단서를 걸어둔거 봐서는


조기마감될수 있겠습니다.






1등은 애플워치라는데,....이런거 될 가능성은 없겠죠?ㅠㅠ 3등을 노립시다.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금융사기 예방 퀴즈가 나오는데, 정답은 굷게 보인다면서


답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OTP 발급은행을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국민의 경우 자체 이벤트 진행중이라면서 선택은 안되고, 이벤트 안내페이로


연결해줍니다.


정확히 OTP 제조업체가 어디인지 나와있진 않지만, 대부분 "미래"에서 만든(국산 OTP)일 가능성이 큽니다.


다만 희망이 있다면, 하나은행의 경우 VASCO 꺼(외국산)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OTP에 관심 많으신분들은 아시겠지만, VASCO께 튼튼하고 오래갑니다.-_-;


참고로 스마트 OTP에 관심이 있는분은 국민은행 자체 이벤트 인 스마트원카드 발급을 노려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단점은 타은행은 아직 스마트 OTP가 없어서 국민은행에서만 사용가합니다.

(스마트 OTP는 NFC탑재 핸드폰에 터치하면 자동으로 번호 생성 및 자동전송됩니다.)